살균제

신젠타코리아, 신규 파이롤니트린의 강력한 항균작용

초봄 저온다습한 환경은 딸기, 오이, 토마토 등 시설채소의 잿빛곰팡이병 발생에 유리한 환경으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.

잿빛곰팡이병은 시설 내부 습도가 높을 때 발생이 증가하는 만큼 야간 보온 및 주간 환기로 습도를 낮추고, 발생 전 미리 예방하면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.

신젠타코리아는 잿빛곰팡이병 방제에 ‘사파이어 액상수화제’를 추천한다. ‘사파이어’는 새로운 계통 및 작용 기작으로 기존 약제에 내성을 가진 잿빛곰팡이병과 균핵병에 효과가 탁월하고, 저항성 유발의 위험이 적어 지속적이고 안정된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.

‘사파이어’의 항균 작용을 나타내는 파이롤니트린(Pyrrolnitrin)은 천연물을 생물 활성과 광 안전성을 향상시켜 개발한 신규 살균제로 공기, 종자, 토양에 의해 전염되는 각종 병해에 강력히 침투해 예방 및 치료 효과가 있다. 작물의 생육에는 전혀 영향이 없으며 독성이 매우 낮아 환경과 인체에 안전한 약제다.

또 처리 적기 폭이 넓고 안전사용기준에 맞게 사용하면 잔류 염려 없이 연속 수확 작물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. ‘사파이어’는 잿빛곰팡이병에 대해 딸기, 오이, 토마토 등 20개 작물에 등록돼 있으며 균핵병, 잘록병 방제에도 효과적으로 총 63개 작물에 등록(26개 작물 잠정설정)돼 있어 PLS 시행에도 매우 적합한 약제다.

미생물(방선/고초) 토양 살균 항균 앰플

답글 남기기

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필드는 *로 표시됩니다